본문 바로가기
맛집

[진주시/호탄동] 고기가 많은 김치찌개 보승식당에 가보았다!

by zyrtec 2020. 1. 28.

2~3년 전, 최근 진주에 볼일이 있어 어머니와 함께 당시 현지인으로부터 추천받았던 맛집에 들렀습니다.

올 겨울들어 손에 꼽을 정도로 추운 날이었는데 날이 쌀쌀하니 뜨끈한 김치찌개가 당기더군요. 진주시 호탄동에 보승식당에 들렀습니다.

점심시간엔 혁신도시 사람들까지 줄줄이 몰려와서 가끔은 대기를 해야하기도 하지만 이날은 11시 30분, 조금은 이른시간에 방문하여 좌석이 비어있네요. 좌석이 모두 좌식이니 치마를 입으신 분은 참고하세요.

메뉴판입니다. 김치찌개를 메인으로 점심으로 먹을만한 몇 가지가 있네요.

다른 테이블에서는 고기 된장찌개도 시키더군요. 다음번 방문 때에는 된장찌개를 먹어봐야겠습니다.

찬은 조촐합니다. 저는 야채를 좋아하지 않아서 그다지 끌리진 않네요. 다만 고기를 싸 먹는 상추를 주는데 매우 신선하고 아삭아삭 맛있습니다.

궁금해서 고기를 들춰 보았습니다. 큼지막하게 썰린 두부에, 파가 송송송, 그리고 돼지고기가 상당히 들어있습니다.

별도로 자를 필요없이 먹기 적당한 크기로 썰어져 있어요.

이제 김치찌개가 끓고 먹어도 되는 상태가 되었습니다.

김치찌개는 가게마다 집집마다 맛이 다 다른 거 같아요. 전라도 김치는 달고 짠맛이 강해서 김치찌개도 걸쭉한 맛이 나는데 진주 김치찌개는 마늘맛이 많이 나고 전라도 보다는 깔끔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후식으로는 커피랑 식혜가 있는데 식혜한잔 해보았습니다. 집에서 만든 식혜 맛이네요. 아주 맛있습니다.

<총평>

사실 김치찌개 라는게 파는 음식이 되면 기본 맛은 잘 해내는 음식이라는 생각입니다. 고기가 얼마나 많나, 위생은 얼마나 청결한가 같은 맛 이외의 요소들로 결판이 난다고 보는데 이런 부분이 좋아서 두 번 들르게 된 집이었습니다. 진주서 특별한 음식이 아닌 김치찌개가 당긴다 싶을 때 방문하시면 좋은 식당입니다.

<보승식당>

위치 : 경남 진주시 호탄동 972-2

전화번호 : 055-758-8320

영업시간 : 09:30 ~ 21:30 /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 첫째주, 셋째 주 토요일 휴무

주차를 빈 길가나 골목에 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