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순천시/연향동] 간짜장 맛집! 순천중식에 가보았다!

by zyrtec 2020. 2. 2.

직업 특성 상 출장이 많아 혼밥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오늘은 짜장면에 끌려 연향동 금당지구 맛집 순천중식에 가보았습니다.

 

식당 전경입니다. 요새 중국적인 느낌으로 인테리어를 하는 경우도 많은데 이집은 깔끔하게 되어 있네요.

주차는 길 양쪽의 주차장이나 근처 금당공원 옆에 하시면 됩니다.

 

 

입구에 세워져 있는 베너에는 대표님이 코멘트가 있습니다.

이런 멘트는 쉐프님의 음식에 대한 자부심과 순수함을 옅보게 합니다.

 

 

메뉴는 짜장, 짬뽕 베이스의 면과 밥, 그리고 요리는 탕수육과 새우로 비교적 단촐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선택과 집중을 하시는 전략으로 보입니다.

짜장면이 5천원으로 매우 저렴하네요. 저는 너무 배가 고파서 간짜장 곱빼기를 시켰습니다.

 

 

테이블 셋팅입니다. 물이 차로 나오구요. 반찬은 단촐합니다. 테이블 셋팅지에도 음식에 대해서 코멘트가 되어 있네요.

 

 

 

제가 시킨 간짜장이 나왔습니다. 곱빼기라서 면 양이 많네요.

 

 

우선 짜장은 양배추와 양파가 큼지막하게 들어가 있구요. 안에는 돼지고기도 크게 씹힙니다.

청양고추가 뿌려져 있는데요. 짜장드실 때 매콤한 맛을 위해 고춧가루를 뿌리는 분도 계시는데 그효과를 내줍니다.

 

 

 

면은 곱빼기라 상당히 양이 많습니다. 남쪽지방은 요새도 짜장에 이렇게 계란후라이 올려줍니다.

어렸을 때에는 일반짜장과 간짜장을 계란으로 구분하기도 했었는데 최근에 수도권에는 계란후라이 주는 집에 많이 없어졌더군요.

짜장과 비벼졌을 때 후라이의 맛은 드셔본 분들은 다 아실 겁니다.

 

 

 

자 잘비볐네요. 윤기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정말 맛있습니다. 뭔가 짜장에 전분이 덜 들어가서 간이 비교적 강한데요.

이 간이 면과 적절하게 조화되면서 노하우 있는 짜장맛이 느껴집니다.

양파와 양배추도 아삭아삭 씹히면서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는구나 싶습니다.

 

<총평>

입구를 떡하니 차지한 대표님의 코멘트 때문이였는지는 몰라도 음식에 어떤 노하우가 녹여져있다 라는 느낌을 많이 받은식당입니다.

제가 음식점을 분석하며 긍정적인 부분으로 보는 몇가지 요소들이 있는데

이집은 가성비를 내기 위해서 쓸데없는 반찬을 줄이고, 메뉴를 단촐하게 구성하여 효율과 가성비를 높인 것 같아 좋았습니다.

 

 

 

 

<순천중식>

위치 : 전남 순천시 하대석길 77

전화번호 : 061-906-9995

영업시간 : 11:30 - 20:00 / 브레이크타임 15:00 ~ 17:30 / 일요일 휴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