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원조 쯔왕돈까스 방문기 : 쯔양 사태 이후 쯔왕돈까스 근황

by zyrtec 2024. 7. 21.
반응형

원조 쯔왕돈까스 방문기 : 쯔양 사태 이후 근황

 

오늘은 서울 이수역 맛집으로 유명한 '원조 쯔왕돈까스'를 다녀왔어요. 유튜브 스타 쯔양이 운영하는 이곳, 과연 그 명성에 걸맞은 맛을 자랑할지 직접 확인해 봤습니다. 최근에 쯔양사태에도 불구하고 성업 중이었고 웨이팅도 있었습니다.


위치와 첫인상

 

이수역 8번 출구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있는 원조 쯔왕돈까스. 멀리서도 눈에 띄는 간판과 웨이팅 하고 있는 사람들로 쉽게 찾을 수 있었어요. 간판을 크게 해서 쉽게 찾을 수 있게 만든 게 잘한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웨이팅, 피할 수 없다면 즐겨라


솔직히 말씀드리면 웨이팅은 각오하셔야 해요. 점심시간에는 1-2시간은 기본이더라고요. 저는 11시쯤 혼자서 방문해서 대기했는데 1인석도 있다보니 혼자서 가면 웨이팅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캐치태이블 프로그램으로 웨이팅을 받고요. 카톡으로 알람이 오기 때문에 근처에서 커피 한잔하고 있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내부 분위기와 메뉴 선택


메뉴판을 보는 순간, 고민이 시작됐어요. 하지만 역시 이왕 온 거, 대표 메뉴인 '왕돈까스'로 결정! 가격은 9,800원. 반찬은 셀프로 운영되고 있고요. 수프도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가성비가 좋다 보니 어르신 분들도 젊은 사람들 만큼 많이 와서 드시고 계셨습니다. 


드디어 만난 '왕'돈까스


기다림 끝에 만난 왕돈가스, 정말 '왕'이 붙을 만했어요. 접시보다 큰 돈까스를 보는 순간, 눈이 휘둥그레졌다니까요! 어른 손바닥 세개정도는 되보이는 큰 돈까스였습니다. 맛을 보고 처음 느낀점은 옛날 경양식 돈까스이다. 였어요. 요즘은 두꺼운 프리미엄 가츠가 유행인데 얅게편 고기와 빵가루에서 살짝나는 밀가루맛, 그리고 소스가 어우러진 말그대로 옛날 돈까스 느낌이었습니다.

 

밥 같은 경우는 처음에 양을 많이 주시기는 하는데 돈가스 양에 비해서는 좀 모자랐습니다. 밥추가는 무한리필이 아니고 500원이었습니다. 무튼 양이 너무 많아서 원래 음식을 남기는 스타일이 아닌데 1/3이나 남기게 되었습니다.

 


디저트는 슬러시로 마무리했습니다. 조금은 튀김옷이 느끼하게 느껴질 수도 있는데 시원하고 새콤한 슬러시로 마무리하니 소화가 되는 기분이었습니다.

 


총평

 

가성비 갑의 돈가스 맛집이었습니다. 웨이팅 문제가 어느 정도 해결돼서 언제든 갈 수 있는 식당 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쯔양 사태 이후에도 별다른 이슈 없이 맛있는 돈가스를 팔고 있었는데요. 쯔양님이 얼른 기운을 차리셔서 이런 가성비 좋은 식당들을 많이 만들어 주시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원조 쯔왕돈까스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