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23년 고향사랑기부제로 만석닭강정 주문하기

by zyrtec 2024. 1. 2.

 

고향사랑기부제 답례물품 만석닭강정(속초) 후기

 

연말정산시즌이 다가오고 친구들과 개인연금이나 IRP 같이 세액공제에 대한 팁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다가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다.

 

[고향사랑 기부제에 대한 오해]

고향사랑기부제는 간단하게 10만원 기부를 하면 다음 해 2월에 세액공제로 다 돌려받고 지역특산물 등의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포인트를 3만원 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사실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지 않고 답례품이라고 하면 흔하게 관청이나 공공기관에서 뿌리는 허접한 보조베터리라던가 인형 등의 물품이라고 생각하고 쓸모없는 짐만 느는게 아닌가 해서 관심이 없었었다.

 

출처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

 

 

[고향사랑기부제 추천 답례품]

하지만 친구 말로 속초에서 유명한 만석닭강정이라던가 춘천 감자빵 등등 평소에 관광지에서 구매했던 제품들도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시도해 보기로 했다. '고향사랑 e음'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니 주문하고 싶은 다양한 상품이 있었다. 친구 추천은 속초의 만석닭강정, 춘천의 감자빵, 대전의 성심당 선물세트 였고 내가 들어가서 검색해 보니 탐났던 제품은 군산의 이성당 단팥빵, 순천 송화버섯 등이 탐이 났다.

 

[고향사랑 기부제 홈페이지 아쉬운 점]

단점은 원하는 물품에 해당하는 지자체에 기부를 해야 하기 때문에 불편함이 있었다. 그리고 연말이라서 그런지 사이트가 굉장히 느려서 상품을 찾아보는데 꽤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점도 개선됐으면 싶었다.

특히 기부를 시도하면서 오류가 발생했는데 바로 '오류코드 311 납부대상 조회 실패'라는 내용이 뜨는 것이였다. 이렇게 진행되면서 기부한도가 줄어들었는데 결론적으로는 기부한도는 복구되고 다시 시도하면 정상적으로 기부가 된다는 것이었다. 지로발행, 기부가능 포인트 감소 등으로 어디선가 나에게 지방세가 기부되고 포인트는 안 들어오는 것이 아닌가 하는 불안감이 있었는데 금융결제원과 고향사랑 e음 고객센터 전화를 통해 발행된 지로도 없고 기부가능 한도도 향후에 복귀된다라는 답변을 받았다.

 

금융결제원 고객센터 : 1577-5500

고향사랑e음 고객센터 : 1522-2431

 

결론적으로 고향사랑 e음을 통해 속초시에 기부할 수 있었고 만석닭강정을 주문했다. 12월 28일에 주문해서 이틀뒤인 12월 30일에 CJ대한통운을 통해 물품을 수령했고 맛있게 먹었다. 두 박스라서 양이 꽤 많아 두 가족이 먹기에는 조금 힘들었다. 만석닭강정 보관은 제조일로부터 2일까지 상온보관이 가능하고  그 이후부터는 냉동보관 후 냉장실 등에서 해동 후 섭취해야한다.

2024년에도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맛있는 제품을 먹어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