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티몬 대금 미지급 사태 바로 직전 아기 침대 구매 경험 - 피해 사례 공유

by zyrtec 2024. 7. 24.
반응형


최근 온라인 쇼핑몰 티몬(Tmon)과 위메프(Wemakeprice)에서 발생한 대금 미지급 사태가 큰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이 사태를 아슬아슬하게 피해 간 티몬에서의 아기침대 구매 경험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티몬과 위메프의 대금 미지급 사태 개요

 


- 티몬과 위메프에서 판매자들에 대한 대규모 대금 미지급 발생

  * 이로 인해 판매자들이 이미 소비자들이 구매한 상품도 취소시키고 있는 상황 그러나 티몬은 환불 안 해줌
- 여행사 등 판매자들의 미수금이 수백억 원 규모로 추정
- 소비자들도 상품권 사용 및 환불에 어려움 겪음
- 카드결제 중단 및 대형 유통사 철수로 플랫폼 기능 마비


저는 6월에 레이디 가구 레브 아기침대 라이브를 보고 침대를 구매했습니다. 57.5만 원 주고요.


- 다행히 저는 물건이 취소되지 않고 7월 15일에 수령했습니다.

- 아마 제 물품을 납품한 대금은 레이디가구가 티몬으로부터 아직 받지 못했을 것 같네요.
- 물건을 수령하고 9일 뒤인 7월 24일 티몬, 위메프 대금 미지급 사태가 발생한 것입니다. 


내가 겪은 피해

 

- 티몬을 자주 사용하던 저도 피해가 없는 것이 아닌데요.

- 바로 아기침대를 구매하며 받을 예정이었던 포인트 4만 원을 받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 티몬은 정상화를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고는 하지만 8월에 운영이 중단될 것이라는 소문들도 돌고 있어 불안하네요.

- 물건을 받지 못하고 구매 취소를 당한 뒤 환불을 받지 못하고 있는 분들도 있어서 비교적 작은 피해긴 하지만 기분이 안 좋은 것은 확실하네요. 이번 사태를 지속적으로 팔로우하며 제 포인트 지급이 어떻게 될지 지켜봐야겠습니다.

 


이번 경험을 통해 대형 온라인 플랫폼이라도 예기치 못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을 실감하게 되었습니다. 조속히 여러 가지 문제가 정리되어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았으면 하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댓글